개발공부/유니티
[Unity] 유니티에서 빌드한 apk가 블루스택에서 실행되지 않는 문제 해결
정보를드립니다
2021. 9. 29. 1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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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유니티에서 빌드해서 apk를 생성 후 블루스택에서 확인하려고 했지만 실행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여, 공유하려고 합니다.
Unity 2020.3.19f1에서 발생한 문제였습니다.
휴대폰에 넣었을 때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데 블루스택에 설치하면 까만 화면만 나오고 더 이상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휴대폰에 넣어서 확인하면 되긴 하지만, 아무래도 블루스택에서 다양한 해상도나 환경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해결하고 싶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이전버전(2019.2.9f1)으로 할 때는 발생하지 않은 문제였습니다.
그래서 시험삼아 2019.2.9f1로 프로젝트를 새로 생성한 후 2020.3.19f1로 업그레이드해서 빌드를 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정상적으로 블루스택에서 실행이 되었습니다.
먼가 설정문제인 것 같아서 두 프로젝트의 Project Setting을 확인했습니다.
처음부터 2020.3.19f1로 생성한 프로젝트에만 Optimized Frame Pacing이 체크되어있었습니다.
그래서 체크 해제를 한 후 다시 빌드하니 정상적으로 블루스택에서 실행되었습니다.
2019.2 버전부터 지원하는 기능이었는데, 보통 꺼져있는 것이 디폴트 값이었는데, 2020.3.19f1에서는 켜지는 것이 디폴드 값으로 변한 것 같습니다.
https://unity.com/kr/releases/2019-2/platforms-and-editor#optimized-frame-pacing-andr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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