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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브젝트를 따라다니는 HP UI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브젝트 생성 및 위치 설정
1. 메인 카메라 위치 설정
2. Cube 오브젝트(움직일 오브젝트) 생성 및 위치는 0, 0, 0으로 설정하고 Material을 추가하여 큐브색을 변경합니다.
3. Slider 오브젝트(HP바) 생성 및 설정
1) Handle Silde Area는 비활성화
2) 배경 및 채울색 설정
스크립트 추가
Cube에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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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Mover : MonoBehaviour
{
private GameObject m_goHpBar;
private float m_fSpeed = 5.0f;
void Start()
{
m_goHpBar = GameObject.Find("Canvas/Slider");
}
void Update()
{
// 테스트를 위한 키보드 이동 시작
float fHorizontal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fVertical = Input.GetAxis("Vertical");
transform.Translate(Vector3.right * Time.deltaTime * m_fSpeed * fHorizontal, Space.World);
transform.Translate(Vector3.up * Time.deltaTime * m_fSpeed * fVertical, Space.World);
// 테스트를 위한 키보드 이동 끝
// 오브젝트에 따른 HP Bar 위치 이동
m_goHpBar.transform.position = Camera.main.WorldToScreenPoint(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 0.8f, 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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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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