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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브젝트를 따라다니는 HP UI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브젝트 생성 및 위치 설정

1. 메인 카메라 위치 설정

2. Cube 오브젝트(움직일 오브젝트) 생성 및 위치는 0, 0, 0으로 설정하고 Material을 추가하여 큐브색을 변경합니다.

3. Slider 오브젝트(HP바) 생성 및 설정

1) Handle Silde Area는 비활성화

2) 배경 및 채울색 설정

 

 

스크립트 추가

Cube에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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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Mover : MonoBehaviour
{
    private GameObject m_goHpBar;
    private float m_fSpeed = 5.0f;
    void Start()
    {
        m_goHpBar = GameObject.Find("Canvas/Slider");
    }
 
    void Update()
    {
        // 테스트를 위한 키보드 이동 시작
        float fHorizontal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fVertical = Input.GetAxis("Vertical");
 
        transform.Translate(Vector3.right * Time.deltaTime * m_fSpeed * fHorizontal, Space.World);
        transform.Translate(Vector3.up * Time.deltaTime * m_fSpeed * fVertical, Space.World);
        // 테스트를 위한 키보드 이동 끝
 
 
        // 오브젝트에 따른 HP Bar 위치 이동
        m_goHpBar.transform.position = Camera.main.WorldToScreenPoint(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0.8f, 0));
    }
}
 
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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