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폰에 앱을 설치를 하면, Product Name으로 설정해놓은 이름으로 앱이 설치가 됩니다.
오늘은 앱 이름을 국가별로 다르게 설정하는 법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일단 Assets\Plugins\Android\에 res폴더를 추가합니다.
D:\unity\QuitTest\Assets\Plugins\Android\res 이 폴더 안에 국가별 폴더를 만들어줍니다.
기본적으로 values을 추가하고 국가별로 values-xx방식으로 국가별로 폴더 추가를 합니다.
영어 values-en
한국어 values-ko
일본어 values-ja
중국어 values-zh
추가한 국가 이외는 values 폴더를 참조하게 된다고 하는데, 제가 사용하는 유니티 버전은 2019.2.9f에서는 이것을 참조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각각 폴더 안에 strings.xml파일을 추가합니다.
일단 저는 values-en와 values-ko을 추가했습니다.
values-en폴더의 strings.xml
1
2
3
4
|
<?xml version="1.0" encoding="utf-8"?>
<resources>
<string name="app_name">APP NAME</string>
</resources>
|
cs |
values-ko폴더의 strings.xml
1
2
3
4
|
<?xml version="1.0" encoding="utf-8"?>
<resources>
<string name="app_name">이름변경앱</string>
</resources>
|
cs |
여기서 제가 겪었던 문제점은 APP NAME에 "'"를 포함시켜서 (예를 들면 : APP'NAME) 빌드를 했었는데 빌드가 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빌드상에 문제가 있다면 앱이름에 특수문자가 있는지 확인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추가를 하면 한국어일 경우 "이름변경앱"이라고 변경됩니다.
영어로 변경하면 "APPNAME"으로 변경됩니다.
반응형
'개발공부 >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Error : Copying assembly from 'Temp/com.unity.multiplayer-hlapi.Runtime.dll' to 'Library/ScriptAssemblies/com.unity.multiplayer-hlapi.Runtime.dll' failed Error modify (4) | 2019.12.29 |
---|---|
[Unity] 유니티 버튼 UI 이펙트 만들기 (5) | 2019.12.09 |
[Unity] 유니티 구글 플레이 게임 서비스 연동 ( 업적과 리더보드 ) (2) | 2019.11.20 |
[Unity] 유니티 구글 플레이 게임 서비스 연동 ( 로그인 하기 ) (2) | 2019.11.17 |
[Unity] 최적화되지 않은 APK 경고 (2) | 2019.1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