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휴대폰을 구매한 후 60일이 지난 후 바로 환불신청을 했습니다.

https://scvtwo.tistory.com/163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 기한안에 배송되지 않아 환불 신청하기 )

안녕하세요. 2달 전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홍미노트 8을 구매를 했는데, 60일이 지나도록 배송이 되지 않았습니다. 매일 알리익스프레스 웹페이지가서 어디까지 왔는지 확인했는데, 안타깝게도

scvtwo.tistory.com

근데, 한 달여 시간 후 갑자기 제품이 도착을 했습니다.

어떻게 할까 검색을 해봤는데, 보통은 판매자(셀러)와 협의해서 다시 반품을 하거나, 다른 제품으로 구매,

혹은 페이팔을 통한 송금 등 중 1가지 방법으로 처리가 되었습니다.

소액일 경우에는 운송비용으로 인해 구매자에게 선물로 주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협의를 하려고 채팅으로 현재 상황을 알리고 협의를 하려고 했으나, 1~2주 정도 시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연락이 되지 않았습니다.

판매자가 반품을 요구할 수 있어서 개봉할 수도 없고, 같은 제품을 구매해서 주소를 안 적어서 처리하기에도 제품이 구매할 때 비용보다 더 올라있는 상태라서 반드시 판매자와 연락이 되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리저리 봐도 알리익스프레스 내에서 판매자와 연락할 수 있는 길은 채팅뿐이 없어서, 매일같이 채팅을 보내서 협의하자고 하는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알리익스프레스에 문의하면 방법을 찾아줄까 했지만,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와 연락하는 방법도 찾기가 좀 어려웠습니다.

그러던 채팅 봇을 통해 문의 내용을 입력해서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와 연락이 되었습니다.

 

채팅 봇인 Eva를 엽니다.

여기서 "판매자의 연락처를 알고싶어"라고 엔터를 누릅니다.

제품 문제, 셀러문제등 선택메뉴가 나오는데,

"셀러문제"를 선택해줍니다.

판매자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없다고 적었더니,

메시지 발송에 문제가 있는 것에 대해 죄송합니다. 고객님의 메시지 수량이 보고됐다면 구매자 규칙에 따라 고객님 메시지 센터의 기능이 사용될 수 없을 것입니다. 판매자와 연락하기 위해 고객님 이메일 등 다른 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메시지 기능을 더 잘 사용하기 위한 아래와 같이 안내들입니다:

-- 광고와 같은 플랫폼은 수락하지 않은 단어를 포함하면 안 됩니다.

-- 짧은 시간 내 여러 번 반복적으로 발송하지 마십시오.

라고 적혀서 나왔습니다.

그리고 고객센터와 연결할 수 있는 메뉴가 나왔습니다.

드디어 고객센터와 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채팅한 내용입니다.

구글 번역으로 번역되는 것 같았습니다. 번역이 조금 어색한 점이 있었지만, 그래도 의사소통하는데 문제는 없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의 구매자 보호의 일환으로 결국 다시 돌려주지 않아도 된다는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의 말을 듣고 휴대폰을 개봉하기로 했습니다.

휴대폰 하나를 얻은 것 같긴 하지만, 추후에 판매자가 환불을 요구한다면, 정당한 조건으로 다시 돌려주도록 해야겠습니다.

적당한 협의를 해서 마무리되었으면 좋았을 것 같은데 조금 아쉬웠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상황이 있었다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