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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유니티에서 개발을 하다보면, 투명도를 설정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Inspector에 color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color설정창을 열어서 알파값을 변경하면 됩니다.
수치를 낮추면, 더 투명하게 할 수 있습니다.
코드로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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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 Image class를 사용하기 위해 추가합니다.
public class CGameManager : MonoBehaviour
{
void Start()
{
GameObject goImage = GameObject.Find("Canvas/Image");
Color color = goImage.GetComponent<Image>().color;
color.a = 0.5f;
goImage.GetComponent<Image>().color = colo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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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0.5f는 255를 기준으로 255 * 0.5 = 127.5 소수점 반올림해서 128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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