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씬마다 다른 화면 고정을 적용하려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

직접 프로젝트를 만들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어떤 씬인지 확인을 위해서 텍스트 오브젝트, 그리고 씬 이동을 위해서 버튼 오브젝트, 스크립트를 넣기 위한 빈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2. 동일한 씬을 추가합니다.

 

3. SampleScene1의 SceneManger에는 다음 스크립트를 넣어줍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SceneManager1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creen.orientation = ScreenOrientation.Landscape;
    }

    public void SceneMove()
	{
        SceneManager.LoadScene(1);
	}
}

4. SampleScene2의 SceneManger에는 다음 스크립트를 넣어줍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SceneManager2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creen.orientation = ScreenOrientation.Portrait;
    }

    public void SceneMove()
	{
        SceneManager.LoadScene(0);
	}
}

 

4. 버튼 오브젝트의 OnClick에 SceneMove함수를 넣어줍니다.

5. 버튼을 누르면 씬이동하면서 화면이 첫 번째 씬에서는 가로로 고정되고, 두 번째 씬에서는 세로로 고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