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유니티 안드로이드 인앱 결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앱결제 패키지 설치하기

메뉴 - Window - Package Manager를 통해 패키지 매니저로 들어갑니다.

패키지 매니저 창에서 Unity Registory를 선택하고 In App Purchasing를 Install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 Project Settings 버튼을 누릅니다.

Select organization 리스트 박스를 눌러서 로그인된 계정을 선택해 준 후 Create project ID를 클릭합니다.

그 후 13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다면 Yes를 선택해 줍니다. 아니면 No를 선택한 후 Save버튼을 클릭합니다.

OFF를 클릭하여 ON으로 변경합니다.

이제 다음과 같은 화면이 Licence Key를 넣어줘야 하는데 다음과정을 통해서 받아옵니다.

 

2. 구글 개발자 콘솔에 접속해서 Licence Key 받아오기

구글 개발자 콘솔에 접속합니다.

https://play.google.com/apps/publish/

 

Google Play Console | Google Play Console

앱과 게임이 성장할 수 있도록 사용자에게 도달하고 사용자 참여를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될 도구, 프로그램, 통계를 이용하세요.

play.google.com

 

게임을 등록하지 않았다면 등록을 해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 결제권한을 줘야 인앱결제가 가능합니다.

권한주는 법은 다음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Unity] 인앱 상품을 추가하려면 결제 권한을 APK에 추가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인앱 상품을 추가하려고 하는데 다음과 같은 메세지 구글 개발자 콘솔에 나왔습니다. AndroidManifest.xml에 결제 권한을 줘야합니다. Asset/Plugins/Andrioid/AndroidManifest.xml 을 열어서 다음 구

scvtwo.tistory.com

 

인앱 결제를 사용할 앱에 접속하여(이미 게임이 구글 플레이에 등록되어 있다고 가정합니다), 수익 창출을 클릭합니다.

 

 라이센스키를 복사합니다.

유니티로 돌아가서 메뉴 - Services - In-App Purchasing - Receipt Validation Obfuscator을 클릭해 줍니다.

 복사한 키를 1번에 붙여 넣고 Obfuscate Google Play License Key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 - Edit - Project Setting - In-App Purchasing에 들어가서 키를 붙여 넣습니다.

다음과 같은 상태가 됩니다.

 

3. 개발자 콘솔에서 인앱 상품 만들기

개발자 콘솔로 접속하여 해당 앱에 들어가서 수익 > 제품 > 인앱 상품에 들어갑니다.

상품 정보와 상품 가격을 입력 후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저장 후에 비활성화되어있기 때문에 다시 상품으로 들어가서 "활성화"버튼을 눌러줍니다.

 

활성화된 것을 확인합니다.

4. 유니티로 돌아가서 구매 버튼을 만들기

코드로도 추가할 수 있지만 코드 없이 간단하게 버튼을 추가해서 구매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뉴 - Services - In-App Purchasing - Create IAP Button으로 버튼을 추가합니다.

 

추가한 버튼의 Inspector창에서 IAP Catalog.. 버튼을 클릭합니다.

개발자 콘솔에 추가한 제품 ID를 넣고 Type은 Consumable(소모품), Non Consumable(비소모품), Subscription(구독)을 선택한 후 제목, 설명을 추가 후 "Add Product"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Inspector에 추가한 Project ID를 선택합니다.

 

게임을 다시 빌드한 후 출시를 합니다.

테스트 계정을 "라이선스 테스트"에 추가합니다.

추가한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테스트 카드 승인 화면이 뜹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