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개발남입니다. 

1. 지스타2019 (브롤,배그 빼고)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게임 하나만 골라서 리뷰하겠습니다.

(협찬, 광고아닙니다.)

2019 지스타에서 4d게임

가장 기억에 남는 게임은 유령 잡는 VR 게임입니다. PNI COMPANY의 VR 기기도 만들고 게임도 만드는 회사입니다. 게임 이름은 모르겠고 영상을 보시고 게임을 보시죠.

지스타 2019 PNI COMPANY VR게임

차세대 게임의 모습은 VR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증강현실을 이용한 "포캣몬고"도 VR까지 가는 길목에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들은 실제 게임에 열광했죠. 이 게임은 그렇게 재미있는 스펙터클한 게임은 아닙니다. 그냥 컴퓨터 조이스틱으로 하면 재미없을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VR의자와 안경을 끼고 하면 실제감이 있었고 재미있었습니다.  유치한 유령을 잡는 게임이 재미있는 이유가 단순하지 않습니다. VR에서의 요소와 페달을 밟을 때의 느낌 발 앞에 박스가 치이는 느낌을 잘 버무렸습니다. (하지만 스틱이 유령을 잡을 때 확실하게 잡는 느낌이 부족했습니다. 약간 2% 부족한 느낌) 

그렇기 때문에 전 이게임이 가장 재미있고 우리나라의 게임 시장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게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이게임은 부스가 가방을 나눠주지도 않고 기타의 것을 나눠주는 회사는 아니였습니다. (나눠주는 것을 욕하는 것이 아닙니다. 게임만으로 승부하는 부스라는 뜻입니다.) 체험만으로도 줄은 길었습니다. (마! 이게 게임의 힘이다!ㅋㅋ) 그날 게임 체험을 하고 내려오면서 진짜 재미있다고 했더니 자랑스러운 듯 웃는 개발자 혹은 스텝의 모습이 부러웠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니 역시 직원수 72명의 강소기업에 제주도에 있는 회사더라고요. 이 회사 주시하고 있겠습니다.ㅋ 앞으로 승승장구하시길 바랍니다.

http://pnisys.com/

 

VR SIMULATOR , 3D ANIMATION (모두모두쇼, 리틀스톤즈, 꼬마농부 라비)

피엔아이컴퍼니는 VR SIMULATOR 제작업체이며 3D ANIMATION (모두모두쇼, 리틀스톤즈, 꼬마농부 라비)을 방영하고 있습니다.

www.pnicompany.com

 

2. 지스타는 가방 맛집?

지스타2019 가방

ㅋㅋㅋ지스타에서는 배그, 브롤에서 너나 할 것 없이 가방을 나눠줬습니다. 아마도 팬에 대한 팬서비스라고 생각하는데요. 지스타 끝나고 부산을 돌아다니는 내내 브롤 가방을 들고 다녔는데요. 길 다니다 보니 초등학생들이 부러워하는 느낌에 주고 싶었지만 조카를 주기 위해 애써 외면했네요 ㅋ ㅠㅠ. 

가방 말고도 많은 선물을 나눠줬는데요.

구글에서 받은것
지스타 2019 브롤에서 받은것

 

3. 줄 서서 먹는 부산 맛집 추천

저는 서울에서 살고 있습니다. 부산 지 스타를 할 때마다 내려오는데 올 때마다 맛집 기행을 하고 있습니다.

줄 서서 먹는 꼭 가봐야 할 맛집 추천드리겠습니다.

본전돼지국밥-8000원

 

 돼지국밥집|

본점 돼지국밥 

다른 곳도 다 가봤지만 깔끔하고 비리지 않은데 깊은 맛입니다.

진짜 일주일 내내 국밥을 먹을 정도로 국밥을 좋아합니다.        

주소: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동 중앙대로 214번 길 3-8

영업시간: 월-일 오전 8:30-오후 9:30에 영업 종료

연락처: 051-441-2946

 

밀면집|

초량 밀면 

음,,, 무슨 맛이라고 하기 어렵습니다. 진짜 오묘하고 맛있습니다. 그리고 음.. 꼭 물밀면과 만두 모두 시키는 게 꿀 팁니다. 만두는 간장에 꼭 찍어 먹기!!  ㅋㅋ 진짜 여행 다니다가 피곤할 때 먹으면 굿굿입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드셔 보세요.  

주소: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동 중앙대로 225

영업시간: 월-일 오전 10:00-오후 10:00에 영업 종료

연락처: 051-462-1575

 

 

한정식집|

풍원장 시골밥상

 풍원장 시골밥상은 한정식 전문점입니다. 뚜벅이에겐 엄청나게 뜬금없는 위치라서 (부산역에서 굉장히 먼 곳에 있기 때문에 동선 잘 짜셔야 합니다!) 저도 가보고 싶었지만 이번에는 못 갔습니다. 

주소: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동 중앙대로 225

영업시간: 월-일 오전 10:00-오후 11:00에 영업 종료

연락처: 02-6226-2722

 

 

작년의 자세한 리뷰가 궁금하시 다면 >>https://scvtwo.tistory.com/6?category=877672

 

[부산맛집]“한 밥상 하실래예?” - 풍원장 시골밥상

[부산맛집]“한 밥상 하실래예?” - 풍원장 시골밥상 작년 가을 부산을 갔다가 그냥 오기 아쉬워 갔던 풍원장 시골밥상집 리뷰하겠습니다. <<풍원장 시골밥상>>은 기장군에 위치한 한정식 전문점입니..

scvtwo.tistory.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스타 2019 후기 1편을 보고 싶으시다면

https://scvtwo.tistory.com/74?category=878956

 

[게임이슈] 2019 지스타 + 꿀팁 1편(입장료,일정, 시간)

안녕하세요. 개발남입니다. 19년도 지스타를 다녀왔습니다. 우선 지스타는 전시명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Game Show & Trade, All-Round) 일정 및 관람시간 [BTC] 2019. 11. 14(목) ~ 11. 17(일), 4일간 11..

scvtwo.tistory.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