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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유니티로 만든 게임에 유저의 의견은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외부로 나가지 않고 게임 내에서 인앱 리뷰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일단 다음 사이트에 들어가서 인앱 리뷰 패키지를 받습니다.
https://developers.google.com/unity/packages?hl=ko#tools
다운로드한 패키지를 유니티 프로젝트에 임포트(import) 합니다.
그리고 코드를 입력합니다.
using Google.Play.Review; 를 맨 위에 선언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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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c void GooglePlayReview()
{
StartCoroutine(StartGooglePlayReview());
}
IEnumerator StartGooglePlayReview()
{
var reviewManager = new ReviewManager();
var requestFlowOperation = reviewManager.RequestReviewFlow();
yield return requestFlowOperation;
if (requestFlowOperation.Error != ReviewErrorCode.NoError)
{
Debug.LogError("requestFlowOperation Error ::" + requestFlowOperation.Error.ToString());
yield break;
}
var playReviewInfo = requestFlowOperation.GetResult();
var launchFlowOperation = reviewManager.LaunchReviewFlow(playReviewInfo);
yield return launchFlowOperation;
if (launchFlowOperation.Error != ReviewErrorCode.NoError)
{
Debug.LogError("launchFlowOperation Error ::" + launchFlowOperation.Error.ToString());
yield break;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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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GooglePlayReview함수를 버튼에 넣거나 게임 클리어 후 넣어주면 됩니다.
유저가 게임 클리어나 미션 성공 같이 유저가 기분이 좋을 때 넣어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구현 코드는 다음 사이트에서 참고했습니다.
https://developer.android.com/guide/playcore/in-app-review/unity?hl=ko
주의점은 구글 플레이와 연동이 되야해서 내부 테스트로라도 출시해야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미 리뷰를 작성하였다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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