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유니티로 만든 게임에 유저의 의견은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외부로 나가지 않고 게임 내에서 인앱 리뷰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일단 다음 사이트에 들어가서 인앱 리뷰 패키지를 받습니다.

https://developers.google.com/unity/packages?hl=ko#tools 

 

Unity용 Google 패키지 살펴보기  |  Google for Developers

이 페이지는 Cloud Translation API를 통해 번역되었습니다. Switch to English Unity용 Google 패키지 살펴보기 컬렉션을 사용해 정리하기 내 환경설정을 기준으로 콘텐츠를 저장하고 분류하세요. Unity의 Google

developers.google.com

다운로드한 패키지를 유니티 프로젝트에 임포트(import) 합니다.

 

그리고 코드를 입력합니다.

using Google.Play.Review; 를 맨 위에 선언해야 합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public void GooglePlayReview()
    {
        StartCoroutine(StartGooglePlayReview());
    }
 
 
    IEnumerator StartGooglePlayReview()
    {
        var reviewManager = new ReviewManager();
 
        var requestFlowOperation = reviewManager.RequestReviewFlow();
        yield return requestFlowOperation;
 
        if (requestFlowOperation.Error != ReviewErrorCode.NoError)
        {
            Debug.LogError("requestFlowOperation Error ::" + requestFlowOperation.Error.ToString());
            yield break;
        }
 
        var playReviewInfo = requestFlowOperation.GetResult();
 
        var launchFlowOperation = reviewManager.LaunchReviewFlow(playReviewInfo);
        yield return launchFlowOperation;
 
        if (launchFlowOperation.Error != ReviewErrorCode.NoError)
        {
            Debug.LogError("launchFlowOperation Error ::" + launchFlowOperation.Error.ToString());
            yield break;
        }
 
    }
cs

GooglePlayReview함수를 버튼에 넣거나 게임 클리어 후 넣어주면 됩니다.

유저가 게임 클리어나 미션 성공 같이 유저가 기분이 좋을 때 넣어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구현 코드는 다음 사이트에서 참고했습니다.

https://developer.android.com/guide/playcore/in-app-review/unity?hl=ko 

 

인앱 리뷰 통합(Unity)  |  Android 개발자  |  Android Developers

인앱 리뷰 통합(Unity) 컬렉션을 사용해 정리하기 내 환경설정을 기준으로 콘텐츠를 저장하고 분류하세요. 이 가이드에서는 Unity를 사용하여 앱에 인앱 리뷰를 통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Kotlin

developer.android.com

 

주의점은 구글 플레이와 연동이 되야해서 내부 테스트로라도 출시해야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미 리뷰를 작성하였다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