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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유니티로 개발중에 발생한 Screen.width가 폰 스펙과 다르게 나오는 문제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제가 하려고 했던건 폰 width값을 버튼의 width값에 넣으려고 했는데, 유니티상이나 애뮬레이터 상에도 문제가 없었는데, 갤럭시 S8 기종에서는 다른 width값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분명히 S8기종 해상도는 2960 x 1440 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로모드로 해놓았기 때문에 2960이 width값으로 들어있어야하는데, 2220이 들어있었습니다.
또한 Screen.height값도 1440이 아니라 1080으로 들어가 있었습니다.
검색을 해봐도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중 혹시 몰라서 폰 디스플레이 설정을 확인했습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 화면해상도를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이와 같이 2220 x 1080으로 설정되어있어서 Screen.width와 Screen.height에서 각각 2220 / 1080으로 값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런 방법으로는 해상도를 맞출 수 없을거같아서, 다른 방법을 다시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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