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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코딩하다 보면 플랫폼별로 실행되는 코드를 분류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뒤로 가기가 있지만, 아이폰에서는 뒤로 가기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실행되는 코드를 작성해야합니다.

그럴 경우에 다음과 같이 작성할 수 있습니다.

if (Application.platform == RuntimePlatform.Android)
            실행코드;

현재 플랫폼을 확인해서 그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Application.platform은 플랫폼별로 다음과 같은 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RuntimePlatform변수 설명
OSXEditor Mac OS X 유니티 에디터 플레이어
OSXPlayer Mac OS X 플레이어
WindowsPlayer Windows 플레이어
OSXWebPlayer Mac OS X 플레이어
OSXDashboardPlayer Mac OS X Dashboard widget
WindowsWebPlayer Windows 플레이어
WindowsEditor Windows 유니티 에디터
IPhonePlayer iPhone 플레이어
XBOX360 XBOX360 플레이어
PS3 Play Station 3 플레이어
Android 안드로이드 장치 플레이어
LinuxPlayer 리눅스 플레이어
WebGLPlayer WebGL 플레이어
WSAPlayerX86 CPU 아키텍쳐가 x86 윈도우스토어 앱플레이어
WSAPlayerX64 CPU 아키텍쳐가 x64 윈도우스토어 앱플레이어
WSAPlayerARM CPU 아키텍쳐가 ARM 윈도우스토어 앱플레이어
TizenPlayer 리눅스상에서 동작하는 플레이어를 나타냅니다.
PSP2 PS Vita 플레이어
PS4 Playstation 4 플레이어
XboxOne Xbox One 플레이어
SamsungTVPlayer Samsung Smart TV 플레이어
WiiU Windows플레이어
tvOS iPhone 플레이어
   

 

안드로이드 폰에서 뒤로가기를 눌렀을 때는 다음과 같이 코드를 작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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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id Update()
{
    if (Application.platform == RuntimePlatform.Android && Input.GetKeyDown(KeyCode.Escape))
    {
        Application.Qui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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