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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중에 제한된 시간내에 미션을 수행해야 하는 게임이 많은데요.

 

이때 사용할 유니티 슬라이더 타이머 UI를 만들어보겠습니다.

 

1. Hierarchy에서 오른쪽 클릭해서 UI - Slider로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2. Silder에는 Background, Fill Area, Handle Slide Area로 구성되어있다.

우리는 타이머용 슬라이더 UI가 필요하기 때문에 "Handle Slide Area" 는 비활성화 합니다.

 

3. 채워졌을 때 색과 배경색을 설정합니다.

   (1) 채워졌을 때 설정 (Canvas-Silder-Fill Area-Fill)

 

   (2) 배경색 변경(Canvas-Silder-Background)

4. 색이 제대로 적용되었는지 확인합니다.

Value값을 변경해봅니다.

확인 후 수치 변화를 수월하게 확인을 위해 Max Value값 수치를 100으로 변경합니다.

5. Slider에서 Add Component 클릭하여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6. 스크립트에 코드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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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 Silder class 사용하기 위해 추가합니다.
 
public class SliderTimer : MonoBehaviour
{
    Slider slTimer;
    float fSliderBarTime;
    void Start()
    {
        slTimer = GetComponent<Slider>();
    }
 
    void Update()
    {
        if (slTimer.value > 0.0f)
        {
            // 시간이 변경한 만큼 slider Value 변경을 합니다.
            slTimer.value -= Time.deltaTime;
        }
        else
        {
            Debug.Log("Time is Zero.");
        }
    }
}
 
cs

7. 실행을 해서 슬라이더가 줄어드는 것을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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